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농업기술센터, 곤충사육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9/09/11 [20:38]   임창용 기자

▲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곤충사육 기술이전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은 곤충산업 현장 전문가 양성과정 현장실습 모습.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재실)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11일까지 군북면 비야대정로 328번길 간큰 굼벵이농장(농장주 김연광)에서 곤충사육 기술이전교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론을 기반으로 진행한 기존교육과는 달리 실제 교육생들이 농장에서 직접 곤충을 사육하며 곤충의 발달과정을 학습 관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강사인 김연광씨는 현재 옥천군산업곤충연구회장으로 흰점박이 꽃무지 사육에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지난 6일 시작된 교육에서는 곤충사육 농업인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사육을 위한 발효, 성충분리, 가수작업, 알받이, 도충, 건조 등의 기술을 중심으로 현장교육을 추진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그동안의 궁금증을 즉각 해결하여 사육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유정용 교육인력팀장은 곤충산업의 이론지식을 뒷받침할 수 있는 현장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기술의 이해를 높여 교육생들이 영농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