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 2019. 증평인삼골축제 개막
기사입력  2019/10/03 [21:36]   임창용 기자

 

▲ 제28회 인삼골 축제가 3일 본격 개막식을 갖고 오는 6일 보강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28회 인삼골 축제가 인심 좋아! 인삼 좋아! 건강1번지 증평!’을 주제로 3일 본격 개막식을 갖고 오는 6일 보강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인삼골 축제는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충청북도 유망축제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우수축제에 선정됐고, 문화체육관광부의 육성축제에도 선정이 됐다.

 

축제 첫 날인 3일에는 제4회 전국노래교실가요제를 시작으로 증평인삼골합창제, 한국무용공연, 청학무예시범, 행복증평 불꽃놀이 등이 이어진다.

 

둘째 날(4)은 태풍으로 연기됐던 인삼을 본격 판매하고,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37사단 장병들과 함께하는 인삼골 군악콘서트와 개막식, 인삼골 열린콘서트 등이 열린다.

 

특히 인삼골 열린 콘서트에는 아모르파티의 김연자와 볼빨간 사춘기, 랩퍼 오디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흥을 끌어올린다.

 

셋째 날(5)에는 전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자랑하는 증평K-POP 국제청소년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랩퍼 치타와 디오스, 블랙바니, DJ라라의 흥겨운 무대도 즐길 수 있다.

 

8090가요 콘서트, 유소년축구대회, 건강고구마캐기체험도 이날 열린다.

 

마지막 날(6)에는 증평인삼·MBC충북전국산악자전거대회, 인삼골장사씨름대회, 증평인삼골국악한마당, 증평대화합대동놀이가 열리며 전국인삼골가요제를 마지막으로 축제의 대단원이 막을 내린다.

 

이번 축제 기간에 증평인삼골인맥(인삼+맥주)파티가 매일 열리며, 수제맥주, 인삼튀김과 함께 EDM을 중심으로 전 연령층을 저격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증평인삼 현장경매와 행복증평 불꽃놀이, 돗자리 콘서트, 건강 음악회, 마술저글링풍선쇼도 매일 펼쳐진다.

 

축제장 곳곳에는 장뜰쌀 떡메치기시골 음식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시골(초가)체험존과 증평인삼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증평 인삼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존이 마련된다.

 

홍삼포크를 직접 구워서 먹을 수 있는 홍삼포크존과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존도 마련되는 등 먹거리도 풍성하다.

 

증평의 자랑거리인 미루나무숲과 보강천변에 갖가지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해 독특한 야경과 운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증평인삼은 예로부터 사포닌 성분이 많고 인삼이 단단하여 홍삼으로 가공하는데 최고로 알려져 있다.”, “인삼의 고장 증평에서 열리는 인삼축제에서 인삼도 구매하고 인삼튀김도 드시면서 건강을 챙길 것을 권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14회 단양 영춘면민 화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