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1기 군민 축제아카데미 개강
기사입력  2019/10/08 [19:35]   임창용 기자

▲ 괴산군은 지난 8일 ‘1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개강식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지난 8일 괴산문화원에서 ‘1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은 박해운 괴산부군수와 장재영 괴산축제위원장을 비롯해 문화예술인, 군민,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는 축제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해 축제 전문가를 초빙, 축제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체계적 이론·실무·현장교육을 통한 축제 전문인력 육성과 축제 발전기반 강화를 위해 개설됐다.

 

이번 축제아카데미는 이날 개강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괴산문화원 다목적실에서 총 16(매주 화요일 19:00~21:00)에 걸쳐 운영된다.

 

주요 과정으로는 축제 관련 교수·전문가 강의 및 지도, 축제발전과 문제점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전국 우수문화관광축제 벤치마킹, 괴산김장축제 모니터링 등으로, 다양한 방식의 수업과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박해운 부군수는 이번 축제아카데미는 괴산군 축제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고, 축제에 대한 괴산군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괴산군만의 색과 전통, 장점을 최대한 살려 감동과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를 기획하는데 이번 축제아카데미가 큰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아카데미 수강생은 개강 다음날인 9일 문화관광글로벌축제로 지정된 진주남강유등축제장을 방문,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