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중국과 3천만 달러 규모 자본 유치
중국기업과 3천만 달러, 200명 고용 투자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10/22 [18:3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는 22일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장 내 비즈니스관에서 중국 산시헝종그룹과 3천만불(한화 약 36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하여 중국 산시헝종그룹 이사회 양 만위엔(杨满元) 의장과 코리아코스팩 이윤호 회장이 협악식에 참석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중국 산시헝종그룹은 국내 화장품기업인 코리아코스팩과 합작법인을 설립한 후,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 총면적 10,800부지에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천만불(한화 약 360억원) 규모를 투자 및 20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양 기업은 경쟁력 있는 화장품 개발과 생산을 추진하고 중국시장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중국 산시헝종그룹은 중국 산시성(山西城) 따통시(大同市)에 위치한 황기 관련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그동안 한국기업이 단독으로 중국시장에서 자리 잡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협약과 같이 한중기업이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시장에 진출하면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이번 사례처럼 중국자본 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