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민들, 청주시 불법 음식폐기물 처리업체 퇴출 본격화
주민서명운동 돌입...청주시에 허가취소 강력 촉구
기사입력  2019/11/01 [16:44]   임창용 기자

▲ 증평주민들이 지난해 10월 연탄리에 음식물폐기물 매립한 A업체 폐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증평군 주민들이 청주시 북이면 소재의 음식물폐기물 처리업체 A사의 조속한 폐쇄를 촉구하며 자발적인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증평군 음식물쓰레기 대책위원회(가칭)1일 오전 10시부터 증평읍 창동리 증평새마을금고 앞에서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A사는 지난해 10월 증평읍 연탄리 밭 3300를 임차해 비료화 과정을 거치지 않은 음식물폐기물 2500t 가량을 매립해 심한 악취와 지하수 오염 등의 문제를 일으켰다.

 

진천, 보은, 옥천, 영동 등에도 수천 톤의 음식물폐기물을 매립해 충북도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

 

주민들은 A사가 당시 비료관리법상 음식물폐기물 비료의 보관 및 유통의 관리책임이 구체적으로 마련돼있지 않은 점을 악용해 인근 지자체에 무차별적인 음식물폐기물을 매립했다는 주장이다.

 

현재 A사는 허가받은 용량을 초과해 산물 비료를 생산하는 등 지속적인 위법행위로 지난 9월 청주시로부터 허가취소처분을 받았으나 이에 불복하고 행정심판을 청구한 상태다.

 

증평군 음식물쓰레기 대책위의 박완수 공동위원장은 이 업체는 많은 지자체에서 불법매립으로 문제를 야기 시켰으며, 이로 인하여 지하수와 토양 등을 오염시켰다.”, “그럼에도 업체는 청주시는 허가취소 처분에 불복하여 행정심판을 청구했다.”면서, 군민들의 서명을 받아 청주시장에게 1110일경 전달하고 강력한 행정처분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