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우 충북교육감, 청주외고 학생 대상 특강 진행
기사입력  2019/11/18 [17:5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이 18일 오전 1030분 청주외국어고등학교 강당에서 오랫동안 꿈을 그린 자는 결국 그 꿈을 닮아간다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전교생 600여명과 교직원이 모인 가운데 김병우 교육감은 “‘우리는 공부를 왜 하는가’, ‘무엇을 위한 공부를 하는가에 대한 해답으로 위인지학(爲人之學)을 이겨내고 위기지학(爲己之學)를 가질 것을 강조했다.

 

또한 김 교육감은 쓸모 있는 사람이란 지식을 많이 가진 사람이 아닌 사람다운 사람이며, ‘아는 것이 힘이 아닌 역량을 가진 사람을 육성하는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이날 강연에서 김병우 교육감은 이제 교육 현장은 살아가는 이야기가 있는 모든 삶의 현장이 생생한 배움터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청주외고 정구영 교장은 이번 교육감 특강은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진정한 공부란 무엇이며. 미래를 위한 공부는 과연 어떤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다입시 한파로 얼어붙은 교육 현장을 따뜻하게 보듬어준 의미 있는 강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