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봉양 박달콩축제' 오는 23일~24일 개최
기사입력  2019/11/19 [11:41]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알콩달콩 늦가을 나들이 '제1회 봉양 박달콩축제'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제천 봉양 주포리 일원에서 열린다.

 

19일 제천시(시장 이상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청정지역 봉양읍에서 재배한 품질 좋은 콩과 봉양 로컬푸드를 선보있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봉양 농민이 직접 재배한 백태, 서리태, 속청, 쥐눈이 등 박달콩을 비롯해 된장, 고추장 등 가공식품과 사과, 오미자, 건백수오 등 농특산물 판매 및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또 순두부 만들기, 맷돌 돌리기, 떡메치기, 콩고기 콩차 시식 등 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개막식이 열리는 23일에는 전국한우협회 제천시지부에서 준비한 한우시식회도 진행된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는 23일 힐링콘서트, 24일 열린음악회 등이 열린다.

 

힐링콘서트에는 인기가수 박구윤이, 열린음악회에는 조은새 등 초청가수 공연과 봉양읍민 노래자랑이 예정돼 있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봉양 박달콩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농산물 판매 활성화의 기회를 만들어 축제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