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류한우 군수 "단양을 대한민국 1등 체류형 관광지로"
기사입력  2019/11/20 [17:30]   최윤해 기자
▲ 류한우 단양군수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류한우 단양군수가 20일 "내년에 체류형 관광도시 정착 등 5대 과제를 추진해 단양 대한민국 제일의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류 군수는 이날 제282회 단양군의회 정례회에서 "올해는 굵직한 현안의 실행계획이 마련돼 민선 7기 단양호가 도약할 기틀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류 군수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주변 주차장 조성, 생활밀착형 SOC사업 ‘올누림행복가족센터’ 선정, 2019 재난관리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공모사업비 986억원(33건) 확보 등을 성과로 꼽았다.

 

이어 내년도 5대 군정 운영 방향으로 ▲체류형 관광도시 브랜드 정착 ▲활력 있는 지역경제 실현 ▲도시 부럽지 않은 풍요로운 농촌 조성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복지 단양 건설 ▲ 공감과 소통의 명품행정 추진 등을 제시했다.

 

그는 "단양강의 자원과 여러 기회 요인을 잘 활용해 단양을 대한민국 제일의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어나가겠다"며 "기업 맞춤형 서비스, 생활 물가 인상 억제, 착한가격 업소 확대를 통해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고 문화관광형 시장 조성, 전국 단위 체육행사 적극 유치, 명품축제 육성 등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래 전문농업인 육성, 도시민 유치, 농산물 판로 확대를 통해 작지만 강한 농촌을 만들고, 단양의 82.3%가 산림인 만큼 산림을 자원화해 숲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명품 숲과 단양수목원 조성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류 군수는 "출산 시책, 노인 일자리 지원 등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군민이 행복한 어메이징 단양’ 범 군민운동을 전개하면서 특례 군(郡) 법제화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