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군립도서관, 북 큐레이터・또래 서평지도사 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9/11/21 [09: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증평군립도서관은 군민 독서능력 개발을 위해 북 큐레이터(book-curator) 지도자 과정또래 서평지도사 과정을 운영한다.

 

청주지역사회협의회가 주관하는 북 큐레이터 지도자 과정은 수강생 30명을 대상으로 필요와 목적에 맞게 책을 선별·선택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안내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지난 1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총 12차례 운영한다.

 

교육생들은 독서코칭, 그림책 토론 및 활용 등 기초·심화과정을 이수한 뒤 군립도서관에서 열리는 행사와 전시 등에 참여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 나눔 교육활동을 펼친다.

 

또래 서평지도사 과정은 지역 내 초··4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2차례씩 운영된다.

 

이 과정은 누구나 쉽게 배우는 wwh131키워드 (패턴)글쓰기란 주제로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책에 관심을 갖고 쉽고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wh131키워드 글쓰기는 저술목적(Why), 핵심내용(What), 실천사항(How), 감상 의견 1개에 3가지 이유, 1가지 결론을 정리하는 서평작성법을 말한다.

 

서평뿐 아니라 영화와 연극 등 다양한 형식의 감상평 쓰기를 학습하며 과정수료 후 학교 내 또래 친구들에게 서평쓰기를 지도하는 봉사자로 활동케 한다.

 

군 관계자는 교육 이수자들이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군민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지역과 함께 더불어 잘 사는 학습공동체를 이뤄 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