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일본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채용설명회 진행
기사입력  2019/12/06 [23:36]   임창용 기자

▲ 일본 기업(주식회사 아시아정보시스템)의 인사 담당자가 학생들에게 기업소개 및 채용전형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24일 오후 6시 충북대 제1학생회관 3층 세미나실에서 일본 기업(주식회사 아시아정보시스템)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청주시의 위탁을 받아 충북대학교 취업지원본부에서 운영 중인 ‘2019 글로벌인재 해외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이며, 사전 지원자들은 기업 인사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현장 면접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를 진행한 ()아시아정보시스템(Asia Information System)은 일본 도쿄에 위치하고 있으며, 업무 시스템 및 웹서비스를 구축·운용·보수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클라우드 기반 개발 지원 등의 ICT사업, 이외 솔루션 및 컨설팅이 주요 사업이며, 최근 대표적인 사업실적으로는 ANA항공사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터넷 예약서비스, 야후 티켓팅 서비스 등이 있다.

 

충북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11월에 이미 TPS, 아이비넷, CAL 등의 일본 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앞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TPS에서는 ‘2019글로벌인재 해외취업 지원 사업의 참가자 중 5명의 청년이 지원하여, 3명이 최종합격 내정통지를 받은 바 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일본 기업의 인사 담당자를 초청해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일본 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정보는 충북대학교 취업지원본부 홈페이지 채용설명회 게시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충북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2019글로벌인재 해외취업 지원 사업 담당자는 최근 일본과의 관계로 인해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우려가 많은 것으로 안다. 그러나 일본 기업에서는 여전히 많은 한국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으며, 오히려 최근 한일관계로 인한 한국 취업준비생들의 우려로 인해 더욱 적극적인 채용 의사를 밝혀오고 있다. 지난 달 서울에서 개최된 글로벌 일자리대전에서도 100여개가 넘는 일본 기업들이 참여한 바 있다.”일본 취업을 희망하고 있다면 도전해 보시라, 여전히 일본 취업의 문은 열려있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