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2019 충주시자원봉사자 대회'개최
기사입력  2019/12/08 [11:17]   김병주 기자

 

▲ 2019 충주시자원봉사자대회  ©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인자)가 지난 7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 1500여명을 대상으로 '당신의 따뜻한 마음, 그 마음으로 충주는 따뜻해집니다'라는 주제로 '2019 충주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해 개최된 '전국생활체전과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에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에는 자원봉사릴레이운동·이어달리기 旗 반납식과 함께 유공자 시상, 대회사, 격려사,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는 충주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 전문MC 조영구씨의 사회로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본 행사에서 우리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버팀목집수리봉사단(회장 김종필)이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받았다. 

 

또 부대행사로 100여개 자원봉사단체별 봉사활동사진 전시 및 전문봉사단 체험부스 등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과 볼거리를 마련했다.

 

조길형시장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항상 애쓰시는 봉사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더불어 사는 행복한 충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박인자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올해는 지역의 각종 행사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활약이 돋보인 해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0년 황금 쥐띠 경자년에도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변함없이 활발한 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에는 현재 580여개 봉사단체, 5만 8천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