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행안부 2019.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9/12/10 [17:03]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돼 10일 경기도청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현판을 수여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이란 행안부에서 민원실 공간 및 민원서비스의 상향 표준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세무서를 대상으로 민원실 외·내부 공간 운영 및 민원행정정비스 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대중교통 이용자,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등이 민원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외부환경 조성과 사회적 약자 전용창구, 장애인주차장 전용 비상벨, 수유실, 청춘카페, 군정 홍보코너 등 민원인을 위한 내부공간 운영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외국인 민원을 대비한 민원통역서비스 운영과 정감 있는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 노력이 평가단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군은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에 따른 현판식을 오는 13일 군청 현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지난해 민원행정발전 우수기관 대통령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성과를 이룬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좋은 평가에 걸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진천군을 찾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