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2020년 군민 편의 다양한 시책・제도 추진
기사입력  2020/01/09 [18:04]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이 2020년 들어 군민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제도를 정비해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군민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제도를 정비해 추진한다.

 

군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기존에 큰 호응을 얻었던 사업들은 대폭 확대하고, 새로운 희망을 전할 시책사업들을 마련해 집중 추진한다.

 

먼저, 군은 순직군경 유족에게만 지급하던 월 10만원의 보훈예우수당을, 국가유공자의 명예선양과 생활안정을 위해 65세 이상 공상군경, 전상군경, 무공수훈자, 보국수훈자까지 확대한다.

 

경로당 지키미 사업으로 읍면분회장에게 지원하던 10만원의 활동비를 5만원 늘리고, 읍면 사무국장까지 10만원을 지원해, 책임있는 경로당 운영을 도모한다.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만 지원되던 장애진단비를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에 해당하는 자로 대상자를 확대한다.

 

오지마을 주민의 생활편의를 높였던 이동빨래방은 차량 1대를 추가해 기존 130회에서 250회로 늘리고,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운전면허증 반납 제도를 상반기내 추진한다.

 

부모와 자녀가 군내에 주민등록을 둘 경우에만 지급하던 초중고 입학축하금도 부모 중 1명이 자녀와 거주할 경우에도 지원하고, U1대 신입생에만 지원하던 향토장학금을 국내 대학교 입학생에게까지 확대해 지역인재 육성기반을 강화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년층에 발생률이 높은 대상포진 예방을 위해 만 65세 이상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영동군에 주소를 두고 현역복무하는 군인을 대상으로 상해보험을 추가 가입하여 안정적인 군 복무 환경을 만든다.

 

이외에도, 정부 및 도 시책과 연계해 군민 생활편의를 높일 다양한 사업들이 확대 추진된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개인별 욕구와 필요에 맞게 통합·맞춤형으로 제공하고, 3월부터 어린이집 연장보육 제도가 정부지원으로 추진돼 양육부담을 덜어준다.

 

그 밖에 청년저축계좌 신설,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지원기준 완화,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통합문화이용권 지원 확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등 각 분야에서 개선된 시책들이 시행되며 국민 편의와 복지증진을 도모한다.

 

군 관계자는 “2020년 새해에도 작은 희망들이 모여 더욱 살기 좋은 영동군이 될 것이라며, “군민들이 사업의 혜택을 누리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달라지는 시책을 적극 홍보하고, 불편을 주는 제도는 적극 개선하겠다고 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