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 충주시, '주덕읍 주민과의 대화' 성료
조길형 시장 "변화를 실감하는 충주 만들 것"
기사입력  2020/01/13 [17:00]   김병주 기자

 ▲ 충주시 주덕읍 2020년 주민과의 대화. 사진은 조길형 충주시장이 2020년 시정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북 충주시가 2020 경자년(庚子年)은 변화를 실감하는 충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충주시(시장 조길형)은 13일 주덕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주민과의 대화' 행사를 열고 지역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 도출을 위해 적극 나섰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와 2020년 시정 현안 발전을 주민들에게 보고하고 읍·면별 현안사항을 청취해 최적의 해결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정상교 충북도의원, 김헌식·조보영·최지원 시의원 등 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두찬 주덕읍장은 '주덕읍 성장을 위한 비전과 발전 전략'으로 고속교통망(철도, 도로)과 연계한 주덕역 주변 개발,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 및 유통망 확충, 중원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내 기반시설 확충 등에 설명했다.

 

이어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10대 주요 성과와 과제로 현대엘리베이터 유치 및 현대모비스 제2공장 준공 등 우량기업 유치와 증설,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 선정을 비롯한 신산업단지 조성, 국립충주박물관과 예술의 전당 등 생활SOC복합시설 건립 등을 꼽았다.

 

특히 가장 자랑하고 싶은 성과 중 하나로 기업도시가 국가혁신클러스터 국가산단에 지정받은 것을 꼽으며, 대소원면과 주덕읍이 도농복합도시로의 변화에 주축이 될 것이라고 주민들에게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