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면 마스크 제작.. '1만 5천장' 전달 목표
기사입력  2020/03/12 [08:12]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시 자원봉사센터와 시니어클럽이 취약계층을 위해 매일 약 500개의 천 마스크를 생산, 관내 장애인 및 취약계층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마스크 제작 모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시 자원봉사센터와 시니어클럽이 취약계층을 위해 매일 약 500개의 천 마스크를 생산, 관내 장애인 및 취약계층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마스크 제작에는 강저 테크노빌 입주업체인 동우어패럴의 기부가 큰 힘이 됐다.

 

2010년부터 교복 및 단체복을 생산하고 있는 동우어패럴은 마스크 제작 문제로 고민하는 제천시에 1만 5천장 분량의 천을 재단, 한울작업장과 자원봉사센터에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의류제작업체 진훈패션에서는 마스크 제작에 필요한 도안 50여개를 지원하고 직접 작업장에 방문, 제작 방법을 전수하기도 했다.

 

시니어클럽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은 지난 11일부터 한울작업장과 여성문화센터에서 천 마스크 1만5천장 생산을 목표로 작업을 진행 중이다.

 

마스크 제작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비롯한 봉사자들은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이때에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자발적인 시민 여러분들의 참여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업무추진에 큰 힘을 얻고 있다"면서 "제작된 마스크는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