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감염병 예방 민원창구 투명 칸막이 설치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실현
기사입력  2020/03/27 [13:2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 강력히 추진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군청 민원지적과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이 안심하고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원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민원지적과 내 민원창구에 안전 보호막인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지난 26일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 A(53)칸막이가 설치돼 있어 처음엔 좀 생소하게 느껴졌지만, 마스크 착용만으로는 불안했던 마음이 해소되는 것 같아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달부터 민원인들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및 체온 측정 후 청사를 출입토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공무원들은 회의와 출장을 자제하는 등 대인접촉을 최소화하고, 청사 곳곳을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민표 군 민원지적과장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민원창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면서, “비록 물리적 거리는 다소 멀어졌지만, 서로가 서로를 따뜻하게 배려하는 정서적 거리감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군민께서도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는 물론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적극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