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2020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자・부서 시상
기사입력  2020/07/01 [16:11]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은 2020년 상반기 유기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군민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민원마일리지우수 공무원 6명과 민원처리 책임제 운영우수부서 4개 부서를 선발해 7월 직원조회 때 시상했다고 1일 밝혔다.

 

민원마일리지 수상자로 선정된 직원은 최우수 환경과 오채은(환경9), 우수 수도사업소 김태형(시설9), 건설교통과 박선영(행정8), 장려 사회복지과 안예림(사복8), 주민지원과 음원태(사복7), 건축과 한정숙(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 마급)이며, 민원처리책임제 우수부서로 선정된 부서는 최우수 수도사업소, 우수 도시과, 장려 건설교통과, 민원과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민원(4일 이상 민원)을 법정처리 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 처리한 기간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해 누적 점수를 산출하고, 민원처리 책임제 운영은 민원(2일 이상 민원)처리 스피드 지수를 산출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부서를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책이다.

 

 

군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음성군의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한 결과 접수된 7132건의 민원 총 법정처리기간 129714일 중 73135일을 단축 처리해 56.38%의 단축률을 보였으며, 이에 따라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크게 절감한 것으로 분석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정기적인 민원처리 실태 점검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민원담당자의 사기진작과 군민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