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와 업무협약
취약계층 아동 지원 및 나눔교육활성화 협약
기사입력  2020/07/01 [22:1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1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1일 취약계층 아동지원 및 나눔교육 활성화를 위해 굿네이버스 충북본부(본부장 류경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인적, 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해 아동의 권리를 증진하고, 아동이 건강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와의 협약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동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업무협약 이후 첫 번째 사업으로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의 위기가정 여아 지원을 위한 반짝반짝 선물상자를 충주지역 100명의 여학생에게 지원한다. 반짝반짝 선물상자(10만원 상당)는 여성용품 구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위기가정 여아에게 지원되며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여아를 우선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충주교육청 김응환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주지역 위기가정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고 따뜻하게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류경희 굿네이버스 충북본부장은 충주지역 아이들이 꿈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