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지역경제 살리기 재정 신속집행 도내 ‘최고’
기사입력  2020/07/02 [22:01]   임창용 기자

▲ 괴산군은 금년 6월말 기준 지방재정 신속집행 및 2분기 소비투자 부문에서 도내 1위에 올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금년 6월말 기준 지방재정 신속집행 및 2분기 소비투자 부문에서 도내 11개 시·군 중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을 통해 정부 목표액 1847억원보다 235억원이 많은 282억원(집행률 112.71%)을 집행했다.

 

 

2분기 소비투자 부문에서도 당초 목표액 861억원보다 249억원 높은 1110억원(집행률 128.9%)을 지출, 도내 최고 집행률을 보였다.

 

이 같은 성적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서민 생계안정을 위해 재정집행을 강력히 추진해 나온 결과물로 풀이된다.

 

괴산군은 연초부터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매주 부서별 집행계획을 꼼꼼히 점검하는 등 재정집행에 행정력을 총동원했다.

 

또한 지난 4916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 코로나19 극복과 신속한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동력을 마련하고, 사업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왔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금년 상반기에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 직원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 신속집행 및 소비투자 도내 1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후반기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면서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6100만원을 받았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