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전선(통신선로) 지중화 사업 추진
옥천- KT, SK브로드밴드, 옥천광케이블네트워크와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0/07/02 [22:0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과 KT, SK브로드밴드, 옥천광케이블네트워크 등 통신사업자는 2일 군청 상황실에서 옥천읍 통신선로 지중화 사업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김재종 옥천군수와 이재석 SK브로드밴드 지중화 사업 담당매니저, 박상철 KT 옥천지점장, 오한상 옥천광케이블네트워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통신선로 지중화 공사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사업은 중앙로 1.1km 구간(옥천군청~서울정형외과)에 총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하여 옥천읍 중앙로에 전선·전주 및 통신선·통신주 등을 지중화하여 쾌적한 가로변을 조성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협약서에는 당사자들의 권리·의무 및 상호협조에 관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고 공사비 부담기준과 사업시행 절차에 대한 세부사항을 담았다.

 

군 관계자는 본 공사는 오는 8월 착공해 202112월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옥천군과 각 통신사업자는 긴밀한 업무 협조와 폭넓은 의사소통으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본 사업을 무사히 완수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김재종 군수는사업이 완료되면 도시 미관 향상과 더불어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 추후더 좋은 옥천 건설과 군 이미지 제고 등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지중화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에 앞서 지난 2월 한국전력공사와 배전선로 지중화 공사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