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선착순 모집
기사입력  2020/07/06 [18:0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71일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비 대면으로 개인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의 대상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충원 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 64세 이하 제천시 거주자(관내 직장인 포함)로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의 5가지 건강위험 요인 중 1가지 이상 보유한 비 질환자이다.

 

건강위험요인의 수치는 수축기혈압 130~139mmHg 또는 이완기혈압 85~89mmHg, 공복혈당 100~125mg/dL, 허리둘레 남자 90cm 이상 여자85cm 이상, 중성지방 150~199mg/dL, HDL-콜레스테롤 남자 40mg/dL 미만 여자 50mg/dL 미만 이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손목밴드형 활동량계를 제공하여 24주 동안 대상자의 건강정보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건소 전문인력(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이 영역별 건강서비스와 총 3회에 걸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응하여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그에 따라 모바일 헬스케어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등 시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신청은 제천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 건강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음성군, 2020. 청결고추 직거래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