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제60회 도민체전 상징물 공모 216점 접수
기사입력  2020/07/09 [18:0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2021년 제60회 충북도민체육대회 홍보와 사전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행한 상징물 공모에 216점이 접수됐다고 9일 밝혔다.

 

도민체전 상징물은 지난 525일부터 73일까지 40일간 전 국민 대상으로 전국 공모하였으며, 분야별로는 엠블럼 11, 마스코트 4, 포스터 5, 슬로건 196점이 각각 접수됐다.

 

 

군은 사전심사와 1차 심사 후 주민들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학계문학계디자인계체육계 등 전문가 12명으로 상징물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접수한 공모 작품을 최종 심사할 계획이다.

 

상징물 심사위원회는 공모 작품의 완성도, 예술성, 창의성, 독창성 등을 심사하고, 옥천의 이미지를 가장 많이 부각시킬 수 있는 작품에 대하여 최우수, 우수, 가작 등 당선작을 선정하고, 9월 중에 시상금 총79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대회 상징물 매뉴얼 개발 용역의 기본 자료로 활용되며, 용역을 통해 개발된 상징물은 도민체전을 위한 각종 홍보물 및 대회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도민체전의 개최가 불투명한 가운데에서도 옥천군에 관심을 가지고 대회 상징물 공모에 참여해 주신 많은 국민들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대회가 취소되거나 연기될 경우에도 상징물을 계획대로 선정하여 향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