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공고, 인성함양・독서문화 확산 위한 강연회 개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김을호 교수 초청 강연
기사입력  2020/08/12 [17:37]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공업고등학교(교장 이윤구)12()독서문화진흥회장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김을호 교수를 초청해 독서 코칭을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이날 강연에는 2학년 학생 20여명과 교사 10여명 등 30여명이 참여해 독서의 중요성과 올바른 독서방법, 독서를 통한 효과적인 서평 작성법 등에 대해 함께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은 증평군이 지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지역창의사업에 동네방네! 도서관 아고라 광장 프로젝트가 선정돼 추진한 것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격주로 등교하고 있는 학생들의 안정된 학습리듬을 찾아주고 독서를 통한 인성함양 차원에서 마련된 자리였다.

 

증평공고는 이번 독서 강연과 함께 11월까지는 1학년 학생과 교사들이 증평군립도서관과 함께 만드는나만의 책비대면 온라인 전자책 제작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 학교는 지난해 7월 국방부로부터 '기술부사관 양성 공병운용과 군() 특성화고'로 선정돼 현재 15명이 기술부사관 교육을 받고 있어 이들을 대상으로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윤구 증평공고 교장은앞으로도 독서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보다 밝은 학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