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고추축제, 생방송 온라인 성황리 운영
3억9천만원 매출 기록
기사입력  2020/09/01 [18:1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의 대표 축제인 괴산고추축제가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축제 시작 전부터 고추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

 

31일 개장에 앞서 사전행사로 마련된 29일 현대홈쇼핑 특별전에서는 미리 준비된 괴산청결고춧가루 42백 세트가 모두 팔렸다.

 

이날 팔린 고춧가루는 500g 4, 2kg의 선물세트로 개당 92,900원에 팔려 단 50분 만에 39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31일 개장한 3개 대도시(서울 서초구 양재동, 도봉구 창동, 청주 상당구 방서동)의 농협유통센터 내 하나로마트 고추 전용 판매장에서도 첫날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판매돼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입증했다.

 

한편, 31일 오후 5시부터 생방송으로 열린 괴산고추축제 온라인 스튜디오 ‘2020 괴산고축축제 괴산으로가요 랜선라이브쇼91일 오전 9시 기준 누적 11천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31일 생방송 중 2천 명에 가까운 동시접속자가 몰리고, 총 채팅 메시지 수 역시 16천 건을 돌파해 괴산고추축제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이 무색할 만큼 많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남은 기간에도 알찬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돼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니, 2020 괴산고추축제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하는 괴산고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831일부터 915일까지 16일간 온라인을 중심으로 열린다.

 

군은 831일부터 96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괴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c/충청북도괴산군)과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온라인 스튜디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로 시청자들의 호응에 보답할 계획이다.

 

MC고정우의 온라인 스튜디오에는 박서진, 배그나, 김수빈, 김산하, 윤서령, 요요미, 강진 등의 가수와 진달래, 청이, 장정희, 김사권 등의 패널이 출연하고, 특별 게스트 코미디언 문세윤도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괴산고추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속풀이 고추난타황금고추를 찾아라를 변형한 온라인 게임과 챌린지송 이벤트가 마련되고,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해 에어팟, 각종 상품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준비 중이다.

 

축제 기간 온라인과 대도시 전용 판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선착순 7천 포(6kg/)에 한해 10,000원씩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특히,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 괴산장터에서 축제 기간인 831일부터 915일까지 괴산청결고추 6을 구매한 첫 번째, 20번째, 200번째, 2,000번째, 2,020번째 고객에게는 건고추 6을 추가로 증정하는 선착순 구매 이벤트와 요일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괴산장터와 괴산고추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