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길형 시장, 농촌마을만들기사업 준공지구 현장 방문
추석연휴 앞두고 안전검점 및 지역 주민, 관계자 의견 청취
기사입력  2020/09/24 [19:53]   김병주 기자

 

▲ 조길형 시장 농촌마을 현장 방문  ©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조길형 충주시장이 농촌 활성화를 위한 핵심 사업 중 하나인 농촌마을 만들기 사업 준공지구 현장 확인에 나섰다.

 

조 시장은 2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주시 읍·면 지역의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과 창조적 마을만들기 사업 준공지구를 직접 시찰하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방문한 장소는 ▲주덕읍 삼방·풍덕마을  ▲대소원면 다목적회관  ▲금가면 도촌리 효소찜질방  ▲엄정면 추평리 어울림센터  ▲앙성면 공용주차장 등 6개소이다.

 

조 시장은 농촌마을에 조성된 다목적 체육시설 및 마을회관, 어울림센터 등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폐쇄된 공공시설 건물에 대해서도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또 지역 주민 및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어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마을역량에 맞는 단계별 지원 사업을 통해 공동체 신뢰형성 및 마을 자원 보전 등 가치 인식 향상을 꾀하는 정책 사업이다.

 

시는 매년 4~5개소의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노후된 농촌마을의 기초기반시설 조성 및 지역경관개선 등을 통해 주민 생활 불편 개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조길형 시장은 “지역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잘 반영해 실효성 있는 마을 만들기 사업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꾸준한 관심과 성원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