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사랑협의회, 수해 피해 가구 돕기 성금 기탁
기사입력  2020/09/25 [18:1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사랑협의회가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역 내 70개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옥천사랑협의회는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집중호우 수해로 임차주택이 완전히 침수되어 더 이상 오갈 데가 없는 동이면 수해가구를 위해 마련됐다.

 

대상 가정은 어업보조 일일노동자인 가구주와 유치원 초등학생 3명의 자녀를 둔 저소득 가정으로 주민복지과에서 마련해 준 임시거처에서 지내고 있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안타까운 소식을 들은 옥천사랑협의회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지정 기탁했다.

 

협의회 회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일에 회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주어 감사하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의회의 설립 취지를 살려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사랑협의회는 1983년 지역기관단체의 상호친목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군 개발협의회로 발족하여 한 이후 2007년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됐다.

 

순수한 개인회비로 이루어진 모임으로 2013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500만 원을 지정 기탁해 저소득가정 후원을 시작하여 2015년에는 성인야간학교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장애인자립자활센터를 돕기 위해 센터에서 제조·판매하는 천연비누를 구입, 지역복지시설에 배부했다.

 

2017년에는 저소득가정에 소화기 및 감지기 총 100 세트를 전달하였으며, 2018, 2019년에는 저소득 청소년가정 및 다문화가정, 국군장병 격려를 위해 400만원 상당의 옥천사랑상품권 지원한 바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