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 오창농협, 1호 로컬푸드직매장 개장
기사입력  2016/09/28 [22:57]   임창용 기자
▲ 청주 오창농협법인은 28일 농협로컬푸드직매장 1호점을 개장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지역에 오창농협법인이 주관해 운영하게 될 첫 번째 농협로컬푸드직매장이 28일 개장했다.

 

그동안 청주에는 일반농업법인에서 주관하는 로컬푸드직매장으로 낭성로컬푸드직매장과 남이로컬푸드직매장 두 곳이 개장된 바 있었으나 이번에는 운영주체의 기반이 든든한 오창농협에서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은 통합청주시가 출범한 2014년에 aT한국농업유통공사에서 1억1천여만원의 로컬푸드직매장 건립 사업지원이 결정돼 오창제2산단조성지인 송대리에 약100㎡의 매장을 오창농협하나로마트 내에 별도로 설치한 것이다. 총사업비 75억원을 들여 2년여를 준비하는 공을 들여 동시에 개장을 하게 됐다.

 

9월말 현재 오창농협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130여 회원농가를 확보했고 연말까지 200여 농가 이상의 회원농가를 확보해 2017년도 로컬푸드직매장에 출하할 농산물 작부체계를 만들어 직매장운영에 차질 없이 로컬푸드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농산물 300여 품목을 갖췄다.

 

청주시에서는 올해 오창로컬푸드직매장에 이어 내년도 4월경 강내농협로컬푸드직매장이 개장될 예정이며 2017년 연말에는 청주농협과 청남농협 등 4개 농협에서 각각 로컬푸드직매장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써 청주에서도 동·서·남쪽과 청주시 중앙에 농협로컬푸드직매장이 갖춰지게 되며 로컬푸드농산물 생산농가들의 안정적 판로가 되는 기반조성이 완료돼 청주로컬푸드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