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우리 장 함께 담그기’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17/01/14 [06:51]   임창용 기자
▲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7일~24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장 담그기 참여자 760명을 모집한다.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7일~24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장 담그기 참여자 760명을 모집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7~24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 장 함께 담그기 체험 참여희망자 760명을 모집한다.

 

우리 장 함께 담그기 체험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농가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안전한 먹거리에 많은 관심을 갖는 도시주부에게 행정서비스 제공하는 것으로, 담근 장은 농가에서 직접 관리한다.

 

장 담기 참여를 원하는 청주시민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한 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이나 체험농가에 방문접수하거나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에 신청접수 하면 된다. 계획인원 보다 많을 경우 농장주가 선정하여 개별통보하며, 선정된 회원은 참여 회비 13만 원을 농장주에게 계좌입금하면 된다.

▲ 장 담그기 참가자의 담근 장은 농가에서 직접 관리하며, 참여 회비는 13만원이다.     © 임창용 기자

 

이번 체험은 2월 중순에 장을 담으며 4월 중순에 된장과 간장을 가르고 9월 초에 숙성되면 각자 담아갈 수 있다. 장 담글 재료와 항아리는 농가에서 준비하고 참여자는 13만 원을 내고 사전교육을 포함해 4번만 참석하면 직접 담근 맛있는 된장과 간장을 먹을 수 있다.

 

장 담그기 체험교육 장소는 상당구 산성동 것대마을(대표: 윤선혁), 낭성면 추정2리 옥샘정(대표: 전순자), 낭성면 우윤옥 장스토리(대표: 우윤옥) 3곳의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체험을 통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우리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우리의 맛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