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북도, 1월 농식품 수출 큰폭 증가···전국 도단위 2위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
기사입력  2017/02/22 [20:27]   김봉수 기자
▲ 충북도의 금년 1월 농식품 수출실적이 큰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충북도의 금년 1월 농식품 수출실적이 큰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일 발표된 aT유통공사 통계에 따르면 충북도의 금년 1월 농식품 수출액은 32,911천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으며, 이는 전국 도단위 증가율 2, 전국 도단위 수출액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주요 수출증가 요인은 김치류(18.5%), 토마토(38.9%), 인삼류(143.7%) 등 신선농산물 분야가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장세로 수출이 증가하였으며, 커피류(20.5%), 음료(23.5%) 등 가공식품도 약진을 보였다.

 

특히, AI사태에도 불구하고 일본, 홍콩 등으로의 삼계탕(122천달러) 수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304.2% 증가하였고, `16년 초에는 사실상 전무했던 화훼를 대만, 미국 등에 95천달러의 수출실적을 기록하고, 곶감 등을 포함한 견과류(77천달러) 수출이 대폭 신장한 것이 매우 고무적이다.

 

정호필 충북도 원예유통식품과장은 올해는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정책, 일본의 반한감정 고조, 중국의 사드배치에 따른 제재로 그어느때보다 대외적인 수출여건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그간 쌓아온 해외바이어와의 신뢰도 구축, 공격적인 해외마케팅, 수출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도 농식품의 수출증진에 힘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