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유튜브 기관채널 운영
기사입력  2017/03/18 [07:11]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이 소통 확대와 대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꾀하고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정부 3.0 시대에 맞춰 소통 확대와 대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꾀하고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매일 1억 개의 비디오 조회 수를 기록하는 세계 최대의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비디오 클립을 업로드하고 동영상 시청, 공유가 가능하다.

 

군은 이번 유튜브 기관계정을 생성하여 대표영상, 진천군 백배즐기기, 하하체조, 생거진천 Brand, 마을소식 등의 콘텐츠를 게시하여 주민들이 군정소식에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기존 촬영한 홍보 동영상을 수집하여 유튜브에 게재함과 동시에 군민과 직원대상으로 홍보 동영상 공모 등을 계획하여 유튜브 이용을 활성화 시킬 방침이다.

 

특히 이번 공식 채널 운영으로 관광명소, 현안사업, 군정 운영 등의 활동에 대해 텍스트 위주의 일방적인 정보 제공 방법에서 벗어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됐다.

 

나아가 구독자들의 참여가 가능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소통 창구를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

 

안재승 회계정보과장은 공식 유튜브 채널 운영으로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에서 진천군의 홍보 기회가 증대되었다, “앞으로 제작되는 진천군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모든 사람이 쉽게 이해하도록 콘텐츠를 구성하여 주민과 활발한 소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진천군 공식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에서 생거진천(Jincheon)’으로 검색하거나, 진천군 홈페이지 검색창 옆 동영상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갈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