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세계 결핵의 날’ 결핵예방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17/03/23 [19:18]   임창용 기자
▲ 괴산군보건소는 ‘세계 결핵의 날’ 및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23일 전통시장 일원에서 상인 및 주민을 대상으로 결핵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보건소는 매년 324세계 결핵의 날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결핵인식 개선 및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3일 전통시장 일원에서 상인 및 주민을 대상으로 리플릿을 배부하며 결핵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결핵은 국내 법정 감염병 중 발생률이 가장 높은 질병으로 OECD가입국 중 발생률 및 사망률 1위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망까지 이르는 무서운 질병이다.

 

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결핵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해 결핵 조기 퇴치 사업을 정착시켜 결핵 없는 안심사회를 조성코자 진행했다

 

결핵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기침예절이 중요한데, 결핵 뿐 아니라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은 기침이나 재채기로 감염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손수건·옷소매 등을 활용해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을 한 다음엔 반드시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씻는 습관이 필요하다.

 

 

김금희 보건소장은 기침이 2주 이상 지속되면 결핵을 의심하고, 반드시 보건소나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결핵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