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29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개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30,000본 선착순 제공
기사입력  2017/03/24 [05:07]   임창용 기자
▲ 청주시가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오는 29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모습.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시가 봄철 나무심기 기간(220~430)을 맞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감나무, 대추나무, 매실나무 묘목과 야생화 3종 등 총 30,000본을 선착순으로 무료로 나누어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행사로 사물패 공연과 숲 사진전 작품 전시를 통해 나무 배부를 기다리는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22회를 맞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청주시가 지난 1996년부터 해마다 개최해 온 행사로서 시민 스스로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온난화 등 도심화로 인한 환경 문제를 나무심기로 극복해 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올 봄에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행복을 주는 나무 한 그루를 심어 볼 것을 권한다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청주시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