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제2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참가자 모집
'실버아이돌' 모이세요
기사입력  2017/04/09 [20:01]   임창용 기자

 

▲ 대한민국 실버가요제가 5월 25일 소백산철쭉제 기간 단양읍 수변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실버가요제 모습.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예술과 낭만의 도시 단양군이 숨은 끼와 재능이 있는 '실버아이돌'을 찾는다.

 

2회를 맞는 대한민국 실버가요제가 내달 25일 소백산철쭉제 기간 단양읍 수변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김병찬 MC의 진행으로 본선에 오른 12명의 경연무대가 열리고, 대상을 포함한 총 8명의 입상자를 가린다. 원조 한류 가수김연자를 비롯한 유지나, 박일남, 민지 등 트로트 스타들의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예심은 517일 단양읍 나루공연장에서 진행되고, 참가접수는 예심 하루 전까지 받는다. 참가신청은 전국 만 65세 이상 어르신만 가능하며, 월드TV미디어텍 또는 단양군 문화관광과로 하면 된다.

 

실버가요제 대상에게는 트로피와 시상금 300만 원, 가수 인증서가 주어진다. 금상 트로피, 시상금 100만 원, 은상 트로피, 시상금 70만 원, 동상 트로피, 시상금 50만 원 등 8명에게 총 6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을 못한 나머지 4명에게도 소정의 시상금과 기념품이 전달된다.

 

지난해 실버가요제는 예심부터 제주도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150명이 넘는 예비 실버 아이돌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며 흥행에 성공했다.

 

세월을 간직한 무대 인사와 청춘을 응원하는 청중들의 모습이 흥겨운 선율과 어우러져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1회 가요제 대상은 전라북도 익산에서 온 남자를 말합니다를 부른 김태훈 씨가 차지했다.

 

행사 관계자는 가요제를 통해 어르신들의 열정과 노력에 대한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관광도시 단양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단양군은 대한민국 실버가요제와 가요 '소백산' 인기에 힘입어 향토가요를 비롯해 '부산갈매기' '여수밤바다' 등과 같이 지역을 소재로 한 노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관광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