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회 옥천참옻축제 28일 개최···옻 음식제품 전시·판매
기사입력  2017/04/18 [20:13]   임창용 기자
▲ 오는 28일에서 30일까지 옥천 향수공원과 옥천옻문화단지 일원에서 ‘10회 옥천참옻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오는 28일에서 30일까지 3일 간 충북 옥천 향수공원(경부고속도로 옥천IC 출입구)과 옥천옻문화단지(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IC 출구) 일원에서 ‘10회 옥천참옻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옥천참옻육성사업단, 옥천참옻영농조합법인, 옥천군산림조합 등으로 구성된 참옻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오갑식, 이하 추진위)가 주최·주관하고 옥천군이 후원한다.

 

옥천참옻축제장에서는 옻순두부무침과 옻순튀김, 옻순부침개, 옻오리, 옻수육, 옻오뎅 등 각종 먹거리와 옻쌀통, 옻수저, 옻도마, 옻비누 등 옻을 이용해 만든 다양한 생활 도구를 만날 수 있다.

 

참옻 성분이 든 식초소스된장 등 가공식품도 선뵌다. 대청호 주변의 청정 지역에서 나온 싱싱한 옻순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축제장 내에서 117000원 예정)에 구입할 수 있다.

 

올해는 특별행사로 옻의 날 선포식이 오는 29일 개막식 때 마련된다. 군과 추진위는 57일을 옻의 날로 정했다. 군 관계자는 옻칠(57)하다라는 문구를 연상해 외우기 쉽고 생칠 채취를 시작하는 시기가 이때쯤 이라고 설명했다.

 

30일에는 옥천옻문화단지 홍보를 위해 등산대회가 열린다. 이날 등산로 정상 하늘전망대까지 완등한 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금돼지, 옻순 등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을 줄 예정이다.

 

그 외에도 군민즉석 노래자랑, 전통품바 공연, 너의 목소리를 찾아라 등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가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제공된다. 특별 이벤트로 옻가공식품 및 옻순 경매도 열린다.

 

군 관계자는 옻의 효능과 신비를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국 옻매니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 옥천은 지난 2005년 옻산업 특구로 지정됐다. 현재 180여 곳의 농가가 146의 산과 밭에서 40여 만 그루의 참옻나무를 재배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