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마로면 소여리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3년 연속 선정
그림 그리는 할머니 마을, 소여리
기사입력  2017/04/26 [07:07]   임창용 기자
▲ 보은군 마로면 소여리 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은 소여리 마을 작품활동 모습.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보은군 마로면 소여리 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생활문화진흥원이 주관한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은 임대아파트, 서민단독주택밀집지역, 농산어촌 등의 문화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권기금 문화 나눔 사업의 하나다.

 

소여리 마을은 지난 2015소여리 역사창고 공동체 만들기’, 2016년 골목 따라 맛있게 구워지는 소여리 생각, 나눔, 공간이라는 주제로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년간 소여리 주민들은 그림, 생활도자기, 사진촬영, 도자기 벽화 등의 생활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공동체 화합을 일궈왔다.

 

이런 성과 위에 올해 소여리만의 특색을 살린 소여리의 뜰, , 놀이-예술로 숨쉬다사업이 3년 연속 선정되어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소여리 마을은 그림 그리는 할머니 마을로 알려질 만큼 주민들의 그림 솜씨는 뛰어나다크레파스나 색연필이 아닌 유화, 아크릴을 사용한 70, 80대 할머니들의 작품은 정감스럽고 감동을 자아낸다.

 

올해는 마을 집 마당에서 공동 작품을 전시하는 하우스 갤러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51일부터 5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리는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여리 주민이 직접 그리고 만든 유화, 생활도자기 등의 작품을 출품해 다양한 계층의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