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교육청, Wee클래스 및 센터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기사입력  2017/04/28 [06:40]   임창용 기자

 

▲ 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7일 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7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사를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 연수는 학교 Wee클래스 및 Wee센터 전문상담()사들의 상담활동 신장 및 Wee센터와의 소통을 통한 학생상담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제천Wee센터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회 연수는 실제 상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심리검사 도구 활용을 주제로 실시됐다.

 

마인드웰 심리상담 이영미 센터장을 초청하여 ‘TCI(Temperament and Character Inventory)검사를 통한 내담자 기질 및 성격이해에 관해 강의하였다. 연수 참가자들은 직접 심리검사를 해보고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전문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심리검사 도구를 실제적으로 상담에서 적용하여 아이들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었고 상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좋았다고 연수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