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성화동 도시숲 조성사업 완료
기사입력  2017/06/13 [07:04]   임창용 기자

 

▲ 청주시는 서원구 성화동 17-10번지 시유지 유휴공간 4,463㎡에 도시숲을 조성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시가 도심의 부족한 녹지를 확충하고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도시숲 조성사업이 완료됐다.

 

도시숲이란 집 앞 정원의 감나무 한 그루에서부터 문암생태공원과 같은 대규모의 도시공원에 이르기까지 도시민이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녹지이다.

 

이는 최근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미세먼지와 폭염 저감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뿐만 아니라 소음 감소, 휴식공간 제공, 정서 함양 등의 효과가 있다.

 

시는 16000만 원을 들여 지난 4월부터 5월말까지 무단경작 등으로 사용됐던 서원구 성화동 17-10번지 시유지 유휴공간 4,463에 도시숲을 조성했다.

 

이곳에는 녹음이 풍부하고 계절별 꽃이 피는 수목 1,061주와 야생화 4,331본이 식재됐고, 통나무의자 등 편의시설이 설치됐다.

 

시 관계자는 도시숲 등 도시녹화사업은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최적의 대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도시숲 조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