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불법전용산지 농지사용 특례법 시행
불법전용산지 1년간 한시적 양성화
기사입력  2017/06/13 [13:03]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은 적법한 절차 없이 3년 이상 농지로 사용(전용)한 산지에 대하여, 지목변경 등 양성화를 위한 임시특례제도(산지관리법 부칙 제3)가 오는 201862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특례법은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전··과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산지(임야)를 현실지목으로 지목변경해주는 것으로, 개간사업에 따른 복잡한 절차 없이 임야를 농지로 적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목불일치에 따른 민원해소를 위한 한시적 조치이다.

 

신고 적용 대상은 2016121일 기준으로 3년 이상 계속해 전·· 과수원의 용도로 사용한 임야이다.

 

신청자격은 자기소유로 농지법에 따른 농지취득자격이 있는 자가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신고서류에 분할측량성과도 또는 등록전환성과도 등의 첨부서류가 있어야 한다

 

다만, 보전산지인 경우 불법전용산지가 조성행위가 7, 준 보전산지인 경우 5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별도 사법처리에 의한 절차가 이행되며, 다른 법률에 저촉될 경우에는 이번 임시특례 제도에 적용되지 않음을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산림녹지과 산림정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