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유·초등수석교사 대상 ‘배움중심 수업 나눔의 날’ 진행
기사입력  2017/06/19 [21:38]   임창용 기자

 

▲ 충북유초등수석교사회는 19일 유초등수석교사와 함께 하는 ‘배움중심수업 나눔의 날’ 워크숍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유초등수석교사회는 19일 단재교육연수원에서 200여명의 유·초등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초등수석교사와 함께 하는 배움중심수업 나눔의 날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충북유초등수석교사회 회장인 장야초 이희숙 수석교사가 도내 수업개선에 관심이 있는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교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배움중심수업 전략이라는 주제를 갖고 충북 유초등수석교사 31명 전원이 8개 분과의 강사가 되어 2부로 나뉘어 운영됐다.

 

수업 나눔의 날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역량을 기르는 배움중심수업을 실행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오늘 워크숍에서 다양한 수업사례를 듣고 직접 해 보니 내 수업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북 유·초등 수석교사들이 매년 수업나눔의 날을 열어 교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이 배움중심수업의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