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테크노파크, 한·인도 교류협력 MOU 체결
기사입력  2017/06/22 [22:16]   김봉수 기자
▲ (재)충북테크노파크는 인도 경제사절단을 초청하여 한·인도 경제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충북테크노파크(충북TP)는 우디트 라지(Udit Raj) 인도 하원의원 외 13명의 인도 경제사절단을 초청하여 한·인도 경제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청주 선프라자에서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22일 충청북도와 충북TP가 주최한 상반기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함께 진행 된 것으로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충북TP, 청주상공회의소(회장 노영수), 인도 상공회의소 3개 기관(나렐라 상공회의소, ICCAA, ASSOCHAM) 간 기관 3자 협약으로 한·인도 경제협력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인도 경제협력 간담회에서는 비크람 도래스와미(Vikram Doraiswami) 주한인도대사와 주한인도상공회의소 윤석중 사무총장 등 2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충청북도와 인도 양국 간의 기업 교류 및 수출 활성화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인도 경제사절단을 포함 식품, 뷰티, 일반소비용품, 의약분야 등의 해외 바이어 50개사와 충북기업 100개사의 무역상담회도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는 수출다변화를 위한 해외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시장진입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게 돼 수출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충북TP 김진태 원장은 충북에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수출판로를 확보할 수 있게 충북TP는 충북도와 함께 많은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13억 인구가 있는 인도 시장은 사드배치 문제로 침체에 빠진 수출시장을 타개할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