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17/06/25 [07:13]   임창용 기자

 

▲ 단양군보건소는 지난 21일 도담삼봉 일원에서 수인성 전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펼쳤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가운데 단양군보건소는 지난
21일 도담삼봉 일원에서 수인성 전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캠페인을 펼쳤다

 

군 보건소는 이날 캠페인에서 홍보 안내문 등을 나눠주며 전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 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했다.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위장관감염증과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물이나 음식을 통해 전파되는 수인성 전염병 등이 유행할 수 있다.

 

올해는 특히 전국적으로 6세 미만 영·유아를 중심으로 수족구병이 예년보다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잦은 미세먼지 등의 여파로 눈병·피부병이 발생이 더욱 우려되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안전한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군 보건소는 이날 캠페인을 비롯해 전염병 취약지역 점검 등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갑작스런 설사나 열이 생기고 눈·피부가 가렵고 붓는 등 몸에 이상증세가 나타날 때는 반드시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