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5회 단양아로니아축제 개막...몸에 좋은 아로니아 직판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풍성
기사입력  2017/08/12 [19:24]   임창용 기자
▲ 제5회 단양아로니아축제가 지난 11일 단양읍 상상의 거리에서 개막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단양아로니아 생산자협의회가 주관하고 단양군이 후원하는 제5회 단양아로니아축제가 지난 11일 단양읍 상상의 거리에서 개막했다.

 

축제는 오는 14일까지 4일 동안 열리며, 행사기간동안 직거래장터를 통해 친환경 단양아로니아를 비롯한 각종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단양아로니아는 현재 kg1만 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단양은 석회질 토양으로 일교차가 커 아로니아는 타 지역에 비해 달고 맛이 좋아 생과는 물론 착즙액과 농축액, 분말 등 가공식품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로니아는 노화방지와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의 4, 복분자의 20배 이상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한편, 단양 아로니아는 봄 가뭄으로 고전을 했지만 생산량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인 700여 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영상뉴스아래의 원본기사 보기 : 충북브레이크뉴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