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영만 옥천군수, 8.15광복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방문
기사입력  2017/08/13 [09:48]   임창용 기자
▲ 김영만 옥천군수는 12일 독립유공자 이호영선생의 손자 이신무씨(83, 이원면 지정리) 집을 방문해 위로했다.김영만 옥천군수는 12일 독립유공자 이호영선생의 손자 이신무씨(83, 이원면 지정리) 집을 방문해 위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제72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유공자를 예우·추앙하고 지역에 보훈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독립유공자 유족의 가정을 방문해 위로했다.

 

군에 따르면 12일 김영만 옥천군수는 3.1 만세운동 당시 이원면에서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체포돼 옥고를 치른 독립유공자 이호영선생의 손자 이신무씨(83, 이원면 지정리) 집을 방문해 위로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선조의 고귀한 희생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홍삼세트와 생활용품 등의 격려품도 전달했다.

 

유족을 방문한 자리에서 김 군수는 어둠의 일제강점기를 딛고 우리 민족이 독립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독립유공자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서 긍지를 갖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군에는 총 6가구의 독립유공자 유족이 거주하고 있으며 해마다 광복절을 앞두고 유가족을 방문해 격려품을 전달하며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 있다.

 

또한 독립 유공자 예우를 위해 2013년도부터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명예수당을 신설해 월 5만원씩 지급해오다 올해 5, 8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상해 지급하고 있다.

 

옥천군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민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자 8.15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