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세복 영동군수 공약사업 '쾌속질주'
2017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진행
기사입력  2017/08/14 [09:13]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은 지난 14일 2017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그동안 추진실적과 계획, 추진상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군민들의 바람과 믿음이 담긴 민선 6기 공약사업의 발자취를 되짚어봤다.

 

군은 지난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그동안 추진실적과 계획, 추진상 문제점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사업 추진상황을 면밀히 분석해 추진성과를 높이고 임기 내 사업을 마무리하고자 하는 박세복 군수의 의지가 담겼다.

 

보고회 결과 민선6기의 탄탄히 정비된 체제와 국도비 예산 사상 최고확보 성과에 힙입어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의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분야 우수상을 수상하고, 올해 전국 기초단체장 공양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 획득할 만큼 대외적으로 공약 추진 능력을 인정받았던 영동군이, 올해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5개 분야 47개 공약사업이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추진중인 가운데 22개 사업은 완료, 25개 사업은 정상추진, 추진지연·미착수 사업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약사업 전체 이행율은 82%로 군민의 체감도가 높은 사회복지, 지역개발, 군정 분야의 공약사업이 대부분 완료나 정상추진 중에 있고, 교육·문화, 체육·관광, 농업육성 분야 역시 연도별 추진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22개 완료된 사업은 작은 영화관 건립, 영동~용산간 국도4차선 도로개선 조기준공, 70세 이상 노인 관내 버스비 무료 지원, 무지개 택시 운행, 용산면 율리 지방상수도 확장,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조성 등이다.

 

또 레인보우 힐링타운 조성, 맞춤형 축산업 현대화 지원,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추진, 감고을 편백 치유의 숲 조성, 임산물 산지유통 기반 조성, 체육시설 집중화 사업 등 25개 사업은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군은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정부예산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보다 발전적인 추진전략을 모색해 성공적인 공약 이행을 구체화시키기로 했다.

 

특히, 민선6기 마지막 1, 막판 스퍼트로 지속적인 보완·개선·환류를 실시하고, 군 전 공직자들이 똘똘 뭉쳐 군정발전을 더욱 가속화시킨다는 방침이다.

 

박세복 군수는 보고회에서 공약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군정 최우선 과제라며추진방향이 정해진 만큼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더욱 더 노력해 줄 것을 강한 어조로 주문했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분기별 정기 업데이트 해, 군민과의 소통과 투명한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