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군민감사관 위촉식 진행...‘청렴한 영동군’ 구현
기사입력  2017/08/16 [18:38]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은 16일 7월로 2년의 임기가 만료된 군민감사관을 정비하고 신규 위촉식을 진행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의 군정감시기능 강화를 위한 군민감사관이 새롭게 출발한다.

 

군에 따르면 영동군은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20177월로 2년의 임기가 만료된 군민감사관을 정비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군은 군민참여를 통한 군정 감시기능 강화와 위법·부당한 행정처리 제보를 통한 깨끗하고 투명한 군정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2명이 신규위촉, 16명이 재위촉됐으며, 오는 20197월까지 2년의 임기로 활동한다.

 

이들은 군민 대표로 감사 참여, 위법·부당 사항 제보, 공무원 비위 제보, 군정발전 의견 건의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식에서 군민감사관들은 제도의 목적, 운영 계획, 군정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청렴한 영동군 만들기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군 감사제도와 주요 군정의 이해로 군민감사관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며 지역사회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민과 관의 가교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박세복 군수는 위촉장을 전달하며 지역 곳곳에서 군민의 눈과 귀가 되어 지역 사회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는 군민감사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사회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군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민감사관은 부패척결에 대한 사명감이 투철하고 사회적 신뢰와 덕망을 갖춘 지역주민 중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총18명으로 구성돼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