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삼산초 소프트웨어스쿨·드론스쿨 운영
기사입력  2017/08/16 [18:40]   임창용 기자
▲ 보은삼산초등학는 소프트웨어스쿨과 드론스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 관내 교직원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보은삼산초등학는 여름방학 중 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소프트웨어스쿨과 드론스쿨이 이루어져 학생과 학부모, 관내 교직원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14일부터 21일까지, 오전에는 관내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스쿨이, 저녁 6시부터는 학생, 학부모와 교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야간 드론스쿨이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들은 오조봇 코딩체험, 스크레치와 메이키메이키보드로 피아노 만들기, 자동차 로봇 코딩 실습을 배웠으며, 태블릿 PC로 직접 자동차를 조종 실습 하면서 신기하고 재미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게 활동에 푹 빠져 참여했다.

 

또한 최근 많은 사람들이 드론시대의 도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드론을 배울 기회가 거의 없는 학부모들과 관내 교직원들도 저녁시간에 자녀의 손을 잡고 함께 참여하면서 드론에 대한 체험을 하고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드론의 구조와 비행원리, 안전수칙을 배웠으며, 학부모들은 완구형 멀티콥터 조종 실습을 통해 드론을 직접 날려보면서 아이들과 똑같이 함성을 지르며 신기해하였고, 4차 산업시대에 드론의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드론시대를 체감했다.

 

드론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는 성정구 지도교사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드론에 대하여 이렇게 관심이 높은 줄 몰랐으며, 컴퓨터를 다루는 기능도 뛰어나 가르치는 대로 흡수력이 대단히 높아 가르치는 입장에서 더 신이난다고 말했다.

 

또한 박인자 교장은 소프트웨어스쿨과 드론스쿨을 통하여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기능을 익혀나갈 것이며, 안전하고 건전한 드론 문화 확산 및 건전한 취미를 길러나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