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진로 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7/08/17 [13:28]   임창용 기자

 

▲ 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7.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한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7~18일까지 관내 유····특수교육 대상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한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갖추고, 장애학생의 진로교육을 지역사회가 함께 하여 장애학생의 긍정적인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초등부는 다육이와 함께하는 직업탐색 프로그램, 행복한 떡공예체험, 요리교실, 가죽공예체험, 천연샴푸 만들기를 진행했고, ·고등부 학생 대상으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북지사의 도움을 받아 취업코칭 프로그램 지원했다. 제천시장애인보호작업장과 연계한 현장실습을 운영하는 등 학령기에 적합한 진로직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노력했다.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한 내실 있는 진로직업 지원을 통하여 특수교육 및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 및 인권보호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직·간접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본 프로그램은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지역 내 다양한 기관 및 마을교사들이 특수교육 및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직업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체험이 되었고,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교육지원청에 감사하며, 앞으로 자녀가 건강한 직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잘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아실현 및 지역과 함께하는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