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예산담당자 대상 내년도 예산편성 의견 수렴
예산편성 방향·운영기준·자체예산 기준 등 설명
기사입력  2017/08/18 [11:09]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은 18일 예산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당초예산 편성계획 지침시달 교육을 실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옥천군은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당초예산 편성계획 지침시달 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행보에 들어갔다.

 

군은 이날 각 부서 팀별 예산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예산편성 운영기준, 자체예산 기준 등을 설명하고 예산담당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군은 2018년도 재정운영의 중점을 대한민국 자치1번지, 건강하고 풍요로운 옥천건설을 위한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 가속화 및 성공적 마무리,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사업 적극 발굴·추진, 재정의 자율성과 책임성 강화, 성과부진사업 축소·폐지 및 유사사업 통·폐합을 통해 건전재정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옥천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사항과 각종 제도 및 재정 여건을 살펴 주민들의 복리증진에 중점을 둬 내년도 예산을 편성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91일까지 각 부서의 예산요구서를 제출 받아 9~10월 중 참여예산 주민위원회 운영,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예산 실무심의, 예산안 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1121일까지 군 의회에 내년도 예산의결을 요구할 방침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