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제천 산(産) 계란 살충제 미 검출
기사입력  2017/08/18 [20:00]   임창용 기자
▲ 제천시는 제천에서 생산된 계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가 제천 산 계란에서는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15일 살충제 계란 사태가 발생하자 긴급히 관내 계란 생산농가 2개소에 대해 계란 잔류물질 검사를 국립농산물품질검사원에 의뢰, 2농장 모두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제천 산 계란에는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전했다제천산 동물복지 계란 농장의 난각코드는 ‘10강희A’‘10우리이다.

 

한편 산란계 농가 전수검사 결과 전국 45개 농장에서 피프로닐 및 비펜트린 등 살충제 성분이 검출(1722시 기준)되었다.

 

검출된 농가 및 자세한 사항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등급계란정보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계란 중 살충제 부적합 세부내역을 조회하면 알 수 있다.

 

시 유통축산과 담당자는 계란 구입시 난각 즉 계란껍데기에 표시되어 있는 코드번호를 유심히 살펴 볼 것집에 보관하고 있는 계란 중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농장산 계란은 즉시 구입처에 반납할 것을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