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교육지원청, 정진유 교육장 정년퇴임
기사입력  2017/08/28 [19:17]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 정진유 교육장(사진)이 이달 28일 오전 11시 정년퇴임식을 갖고, 정들었던 교육계를 떠난다.

 

정진유 교육장은 19765월 보은 소여초등학교에서 첫 교직생활을 시작하여, 삼승초, 보은사직초, 청주 현암초, 봉명초, 교동초, 제천 의림초에서 교사로 근무하였고 금천초 교감, 대소초 교장으로 재직하였으며,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충청북도교육청 교수학습지원과 장학관, 초등교육과장,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으로 재직하다가 20169월부터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근무해 왔다.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재직하면서 자발성과 공감능력을 키우는 정일품 보은교육구현을 위하여 사랑의 3으로 행복한 報恩가꾸기, 작지만 함께 모여 더 행복한 교육과정 운영, 작은학교 교육력 강화로 농촌지역 학교 활성화등의 교육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보은교육의 전통을 이어가는 일에 중점을 두면서 결과보다는 과정에 작은 변화를 유도하였다. 학생중심 맞춤형 수업을 위하여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는 수업분위기 조성, 토의 토론 수업 활성화 및 토론대회 개최, 과정중심의 평가 방법 개선, 독서교육 등을 강화하였다. 권역별 어울림 교육과정운영, 농촌학교 활성화 중점사업 운영, 지역 맞춤형 특색 프로그램 등을 운영함으로써 작은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찾아오는 학교 만들기 사업을 위해 힘쓰기도 했다.

 

이에, 2017년 교육행정기관 평가 우수 교육지원청, 2017년 학부모만족도 평가 상위권 달성 등 여러분야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개인으로서는 장관급 표창 3, 교육감 표창 2회 등 많은 표창을 수상하였고 이번 정년퇴임에 교원으로서 최고인 황조근정훈장을 받게 되었다.

 

교직의 길을 걸으면서 보람되었던 일로는 80년대 초 컴퓨터 모임을 만들어 교육정보화에 매진했던 일, 충청북도교육청 방과후학교 팀장으로서 교육복지 및 소외계층 자녀를 위하여 동분서주 했던 일,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부임하여 보은행복교육지구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된 일들을 꼽기도 했다.

 

누구든 떠나면서 업적이나 실적이 많았으면 좋았겠지만, 그것보다는 큰 과오없이 정년을 맞이했다는 데 의미를 두고 싶다고 말한 정진유 교육장은, “41년이 넘는 세월동안 교육에 헌신했던 사람으로 어찌 아쉬움이 남지 않겠는가. ‘세상은 어제와 같고 시간은 흐르고 있고 나만 혼자 이렇게 달라져있다라는 어느 노랫말처럼 미련없이 나의 역할을 마무리하겠다며 정년퇴임 소감을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